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책

책리뷰<김부장은 왜 꼬마빌딩을 사지 않고 지었을까?>(지은이:김종훈)

by 헤비드래곤 2024. 1. 7.
728x90
반응형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견해임을 밝혀 둡니다)

안녕하세요. 헤비드래곤입니다. 

오늘 살펴볼 책은 '김종훈'님의 <김부장은 왜 꼬마빌딩을 사지 않고 지었을까?>입니다.

 

 저자인 '김종훈'님은 글로벌 정보기술(IT) 대기업에서 20년 이상 근무했다고 합니다. 은퇴 후를 대비한 투자로서 수익형 부동산에 뛰어들었으며 맘에 딱 맞는 '꼬마빌딩'을 찾지 못해 직접 건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요약 / 주요 내용 

사실 일반인들이 바라는 은퇴 이후의 모습은 '건물주'인 경우가 많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건물 관리나 하며 여생을 편하게 살고 싶다고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 책의 저자도 은퇴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졌으며 실제 직접 건물을 짓는 일을 감행합니다. 

 

일단 결과는 성공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축주 본인이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건축을 진행할 경우 상당한 리스크가 존재하는 것을 알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저자는 꼬마 빌딩 건축에 필요한 건축계획, 설계, 시공, 준공, 임대 까지 각 단계에서 건축주가 알고 있어야 할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고 있습니다.

 

여러 분도 실제 건물주를 꿈꾸신다면 먼저 관련 책을 통해 리스크에 대한 점검을 한 번 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읽고 나서(주요 메시지 정리, 개인 감상)

1. 진정으로 원하는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세심함이 필요하다.

2. 개인의 권리는 누가 알아서 챙겨 주지 않으며 스스로 구해야 한다.

3. 빌딩의 신축은 여러 단계를 거치며 각 단계 마다 건축주 자신의 결정이 필요하다.

4. 절대 "알아서 해 주세요"라는 말은 하지 말자.

5. 아는 사람이라고 해서 잘 해 줄 거라고 기대하지 말자. 


김 부장은 왜 꼬마빌딩을 사지않고 지었을까?(표지)


ISBN 9791155429105
발행(출시)일자 2018년 11월 11일
쪽수 252쪽
출판사 매일경제신문

 

728x90
반응형